자주묻는 질문

(양식) 연세중앙교회 탐방 신청서




연세중앙교회 탐방은 연세중앙교회 목회철학과 비전, 사역의 현장(연세중앙교회 본관 및 부속 시설 소개)을 직접 탐방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.


※ 연세중앙교회 탐방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?

- E-mail: 교회탐방안내실 이메일 tour@yonsei.or.kr

- 신청서 접수 문의: 연세중앙교회 교회사무실 Tel. 02-2680-0001


연세중앙교회 탐방 신청서 접수 및 진행 절차

(1) 신청서 작성 → (2) 이메일 제출 → (3) 교회탐방안내실 접수 → (4) 부서/기관 협의 → (5) 회신

※ 원활한 탐방 지원을 위해 탐방오시는 날짜로부터 최소 2주일(14일) 전에 신청해주시고, 전화/이메일을 통해 연락주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 

기부금 무인발급신청 안내




▣ 기부금 증면서 발급은 무인발급 신청서를 작성해 본교회 사무실(목양센타 3층)로 방문하여 제출하신 분에 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.

▣ 신청서 제출 시에는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이 필요하니 지참하여 방문 부탁드립니다.

▣ 기부금 영수증은 목양센터 3층(엘리베이터 하차 후 좌측에 위치)에 설치된 무인 발급기에서 발급됩니다.

▣ 본인확인을 위해 생년월일, 휴대폰번호,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주세요.

    동명이인이 많으므로 정확한 기관과 소속을 기입하셔야 연말정산 시 정확한 금액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▣ 무인 발급기 이용시 휴대폰 인증절차가 있으니 등록된 본인 휴대폰을 꼭 지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▣ 기부금 영수증은 반드시 본인이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.

▣ 문의: 교회사무실 ☎ 02-2680-0001~3





◐ 기부금 무인발급 신청을 하신 성도를 기준으로 발급이 되며 무명으로 발급되지 않습니다.

◐ 기부금 영수증을 사실과 다르게 발급할 경우,

    소득세법 81조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게 되므로 소득공제를 위한 명의변경은 가능하지 않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.

◐ 본인의 헌금 내역을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발급 받으실 수 없으며, 기부금액을 기입하지 않으면 전산 조회된 헌금액으로 발급됩니다.

◐ 우편 발송, 팩스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.



(양식) 연세중앙교회 공연자료 신청서




연세중앙교회에서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린 공연자료를 활용하여 소속 교회 행사와 전도에 사용하고자 하는 교회들에서는

파일 첨부해드린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→ 이메일 ( culture@yonsei.or.kr ) 로 보내주시면 접수 절차를 거쳐 공연자료를 보내드립니다. 


※ 공연자료 신청서 접수 및 진행 절차 ※

(1) 신청서 작성 → (2) 이메일 제출 → (3) 행사기획국 접수 → (4) 주관/담당기관 전달 → (5) 회신 

* 신청하신 내용과 목적 등이 부합하지 않을 경우 자료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.

* 신청서는 이메일( culture@yonsei.or.kr )으로만 접수 받으며,

  신청서 접수 시 아래의 이메일 제목 / 신청서(첨부파일) 예시 형식을 꼭 따라주시기 바랍니다.


▶ 이메일 접수 시: 이메일 제목 / 신청서류(첨부파일명) 예시

   ☞ "[공연자료 신청서] 교회명 - 신청자명 직분(소속부서)" 기재 필수!


▷ 이메일 제목 예시)

   ☞ [공연자료 신청서] ○○교회-홍길동 전도사(대학청년회)


▷ 신청서류[첨부파일명] 예시) 한글/워드/PDF 문서파일 모두 가능.

   ☞ [공연자료 신청서] ○○교회-홍길동 전도사(대학청년회).hwp


< 유의사항 >

# 요청 자료는 교회 행사 및 전도용으로 배포해드리는 것으로 이를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시에는 형사상의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
# 또한, 보내드린 자료는 변경할 수 없으며, 부득이 변경 시 사전에 변경 부분에 대한 통보 및 허가를 득해야 합니다.

# 요청 자료 신청은 이메일( culture@yonsei.or.kr )으로만 접수 받으며, 요청 자료 신청에 따른 제공 여부 결과는 별도로 통보해드리지 않습니다.

# 영상 및 음원 자료는 제공해드리지 않습니다. 저작권이 있는 영상 및 음원은 반드시 공식 구입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.

침례문답지 작성방법 알려주세요.




※ 본 교인은 누구나 침례를 받아야 합니다.

침례문답지는 아래의 2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


< 침례문답지 작성 방법 >


(1) 침례당일 세미나에 참석하여 침례문답지를 작성 직접 제출

(2) 침례미디어를 들으시고 침례문답지를 작성하여 침례 3일전까지 목양센터 3층 교회사무실로 제출

▶ 침례미디어 문의 ☎ 02-2680-0123 복음선교실


* 침례일자는 교회광고 또는 교회주보를 통해 안내됩니다.